자연을 닮은 아름다움
언제나 가족같은 의원
콜센터/대표번호
033-263-7741~2
진료시간
수/금

09:30 ~ 21:00

(야간은 예약제로 운영됨)

토요일

09:30 ~ 13:00

(토요일은 예약제로 운영됨) 

방문진료 접수 시 마감 1시간 전에
오시길 바랍니다.

09:30 ~ 18:30
점심시간
12:30 ~ 14:00
  • 트위터
  • 페이스북
  • 프린터
CMS Skin

세련된 인상을 주는
	코끝,콧방울 성형술

코끝, 콧방울 성형술은 코끝(비첨)의 모양을 바꾸는 수술
뭉툭하고 낮은 코끝을 높고 좁게 만드는 경우가 동양인에게서는 흔합니다.

코끝 콧방울 성형은 누구에게 필요할까?

  • 코끝이 뭉툭하거나 과도하게 낮은 경우
  • 콧방울이 두리뭉실 하고 뭉툭한 경우
  • 콧방울 부위의 연골(비익연골)이 과도하게 발육되어 있거나, 배치가 비정상적으로 되어 있는 경우수술을 하게 됩니다.
코끝 콧방울 성형의 수술 효과와 수술 방법
수술효과 과하게 큰 콧방울은 코가 낮지 않아도 낮아 보이게 하며, 이 때문에 얼굴의 세련미를 떨어뜨리는데 콧방울 축소 수술을 하면 콧대도 높아보이고 날렵한 코선이 살아 세련미를 더해줍니다.
수술방법 과하게 큰 콧방울 연골을 절제하고 연골 사이의 불필요한 지방 조직을 제거한 후에 실로 봉합해줍니다.
코끝성형술은 코 안으로 하는 비개방성 절개법 또는 개방형 절개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런 코끝이나 콧방울 수술은융비술과 같이 시행하거나 혹은 단독적으로 시행할 수 있으며,
주로 콧구멍 안을 통해서 하게 되므로 흉터는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소아/청소년과 성인의 교정 치료 차이점
수술시간 30분 정도 실밥제거 5~7일째
마취방법 수면마취 내원치료 대략 2,5,7일째
입원치료 필요없음 회복과정 5~7일부터 일상생활 가능
CMS Skin

비중격 및 코성형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적절한 수술 방법의 선택이 필요
코성형술은 낮은 코를 높게 하거나, 비뚤어진 코를 바로 잡는 것처럼 코의 모양을 바꾸는 수술입니다.
일차적으로 미용적 측면에서 관심을 가질 수도 있지만 코의 기형에 따른 코막힘, 후각장애 등 기능적 장애도 동반되므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적절한 수술 방법의 선택이 필요합니다.

코의 구조

코의 외부구조
코의 외부골격은 뼈와 연골이 하나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외부 코 모양을 결정짓게 됩니다. 코는 3부분으로 위의 1/2부분은 한 쌍의 뼈(비골)가 있고, 가운데 1/3은 연골이 있는데 코 모양을 잡아주고 코로 숨을 쉴 때 공기의 흐름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부 1/3은 비익연골로 코끝 모양과 콧구멍 크기 모양을 결정합니다.
코의 내부구조
코 안쪽으로는 중앙에 수직으로 코 중격에서 좌우로 나눠지는데 앞쪽은 중격연골로 후방 뒤쪽은 얇은 뼈로 되어 있습니다. 앞쪽의 중격연골은 코 성형술에 사용되는 부위입니다.

코성형술 종류

코성형술 종류
종류 특징 수술방법
융비술 가장 많은 코성형으로 편평하게 낮은 코를 환자의 연골, 실리콘, 고어텍스 등을 삽입하여 콧등과 콧날을 돋우어 모양을 좋게 하는 수술입니다. 콧속 절개 또는 개방형 절개를 통하여 코뼈를 덮고 있는 골막 아래의 공간을 만들고 안전한 보형물을 넣어 콧대를 높여줍니다.
코끝은 본인의 비익연골을 묶어주고 귀 연골 또는 자가근막, 비중격 연골을 이용하여 코끝을 높여줍니다.
휜코
(사비교정술)
코가 얼굴의 정중앙에서 좌우 어느 한쪽으로 비뚤어져있거나, 콧등(비배부)이 굽어 있는 상태(사비)를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휜 코는 단순히 미용적인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한쪽 코가 막히는 비염 등의 코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수술로 교정이 필요합니다.
①휜 정도가 가벼운 경우:
콧등에 실리콘을 안측 부분에 잘 맞도록 다듬어 삽입하여 반듯해 보이도록 하거나 좌우 경사가 차이가 나는 경우에는 연골이나 진피를 넣어주어 덜 휘어 보이게 합니다.

②휜 정도가 심한 경우:
비중격성형술과 함께 코뼈 바깥쪽을 절골하여 옮겨주는 외측절골술이나 휘어진 외축연골 등을 절제하거나 재위치 시켜서 교정하는 등의 복합적인 방법으로 시술을 해야지만, 재발없이 반듯한 코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매부리코
(축비술)수술
매부리코(비혹)에서 돌출된 부분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①콧등이 조금 튀어나온 경우:
콧등의 튀어나온 부위를 끌을 이용하여 갈아줍니다.

②콧등이 많이 튀어나온 경우:
콧등이 많이 튀어나온 경우에는 튀어나온 부위를 절골하고 최대한 매끄럽게 다듬은 후에 얇은 실리콘 보형물로 커버를 해줍니다.
코끝성형술
(비첨성형술)
주먹코, 복코,
뭉툭한 코끝
코끝(비첨)의 모양을 바꾸는 수술로 뭉툭하고 낮은 코끝을 높고 좁게 만드는 경우가 동양인에게서는 흔합니다. 과하게 큰 콧방울 연골을 절제하고 연골 사이의 불필요한 지방 조직을 제거한 후에 실로 봉합해줍니다. 코끝성형술은 코 안으로 하는 비개방성 절개법 또는 개방형 절개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코 수술 전 고려사항

수술 후 처치 및 경과

  • 수술 직후 수술 부위가 붓고 통증이 있으므로 수술 후 1~2일간 눈 주위를 얼음 찜질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2주일 정도는 코를 풀지 않도록 합니다.)
  • 2~3일 간은 엎드려 책을 읽지 말고 수면 시에는 머리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 약 한달 간은 외부의 충격을 피하고 안경착용을 피합니다.
  •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 크림을 바릅니다.
  • 수술부위의 움직임을 줄이기 위하여 딱딱한 음식을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
  • 항생제와 소염진통제는 7일간 복용하게 됩니다.
CMS Skin

코 뿌리가 낮은, 짧은 코의 교정

이상적인 코는?

  • 코의 길이 : 얼굴 전체길이의 1/3정도
  • 코의 넓이: 얼굴 폭의 1/5정도

짧은 코는?

짧은 코는, 코의 길이가 얼굴에 비해 너무 짧은 경우로 대개는 코 뿌리가 낮아서 그렇습니다.

간혹 어떤 경우엔 코 수술을 여러 번 받아 코 전체가 딱딱해지고 코 길이 방향으로 수축해서 코가 잘록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수술로 교정하기가 아주 까다롭습니다.

이상적인 코는?

짧은 코 교정술은 코수술 핵심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것이고 이를 잘해 주어야만 집도의가 원하는 형태의 코를 자유자재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수술은 낮은 콧등을 실리콘 등으로 높여주고 코끝은 귀연골 등으로 높여주면 코를 길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 짧은 코는 피부 뿐 아니라 연골조직이 모자라는 경우가 많아 교정이 어려운 수술입니다.
  •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코에 삽입하는 보형물 끝을 연골로 감싸 길이를 늘여 주는 수술로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경우 좀 더 근본적으로 코끝의 연골을 광범위하게 박리하여 내려서 위치를 변경시킨 후에 고정하는 복잡한 수술을 해주어야 하며 연장된 길이가 유지될 수 있도록 연골로 고정하고 피부를 넓게 박리하여 덮어 주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CMS Skin

휜코는 코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수술로 교정

코 성형에 사용하는 물질은?

  1. 1
    인공 성형물질 (실리콘, 고어텍스)

    01.  실리콘 ▷ 코 성형에 가장 많이 이용되며 수술  후 모양이 변하거나 흡수되지 않아 가장 아름다운 코 라인을 만드는데 적합한 재료입니다. 인체에 가장 안전한 것으로 되어 있으며, 부드러운 실리콘을 이용하여 특별한 부작용없이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2. 02. 고어텍스  ▷ 예전부터 혈관 수술용으로 안전하게 사용되어 왔던 재료로써 성형외과 영역엔 약5년 전부터 소개되어 실리콘에 비해 부드러운 촉감을 지니고 있다는  장점으로 적잖이 이용되어 왔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크기가 줄어 약40%정도까지 낮아질 수 있으며 인체 조직과 단단히 유착되어 있어 재수술시 제거가 어렵고 제거 후에 피부가 무척 얇아지는 단점이 있어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3.  

  4. 2
    자신의 신체조직 (귀나 비중격 연골, 진피지방)

    실리콘에 대한 이물 반응 이 염려될 때는 자신의 신체조직으로는 귀나 비중격에서 채취한 연골이나 진피지방 등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가 휜 경우 코성형 : 사비 교정술

코가 얼굴의 정중앙에서 좌우 어느 한쪽으로 비뚤어져있거나, 콧등(비배부)이 굽어 있는 상태(사비)를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휜 코는 단순히 미용적인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한쪽 코가 막히는 비염 등의 코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수술로 교정이 필요합니다.

수술방법
휜 정도가 가벼운 경우
콧등에 실리콘을 안측 부분이 잘 맞도록 다듬어 삽입하고 반듯해 보이도록 하거나 좌우 경사가 차이가 나는 경우에는 연골이나 진피를 넣어주어 덜 휘어 보이게 합니다.
휜 정도가 심한 경우
비중격성형술과 함께 코뼈 바깥쪽을 절골하여 옮겨주는 외측절골술이나 휘어진 외축연골 등을 절제하거나 재위치 시켜서 교정하는 등의 복합적인 방법으로 시술을 해야지만, 재발 없이 반듯한 코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CMS Skin
  • 코 성형 수술 전
    주의 및 관리사항

    수술 2주전부터
    지혈반응을 억제하는 약품이나 식품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여성호르몬제, 아스피린, 스쿠알렌 등의 약이나 식품은 정상적인 지혈반응을 억제하여 수술 후 출혈이 오래 지속될 수 있으므로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전에는 금식

    코 수술은 마취를 한 뒤 하기 때문에
    수술 3~4시간 전에는 음식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기간은 피하세요.

    생리중인 경우에는 수술에 큰 지장은 없으나 수술 중이나 수술 후에
    피가 많이 나고 붓기가 심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코 성형 수술 후
    주의 및 관리사항

    수술 부위 부종과 멍은 2주일 정도 지속됩니다.

    수술 후 실밥은 5일 후에 제거하며, 부종은 3~4일이 지나면 빠지고
    멍은 2주일 후에는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코에 힘이 주어지지 않도록 한달 정도는 주의를 해야 합니다.

    코에 물리적 힘이 가해지는 것을 피해야 하며, 안경은 4주 정도 후에 쓰도록 합니다.

    피멍이 들어 있는 경우에는 햇볕을 가려줘야 합니다.

    피멍이 있는 경우 직사광선을 받으면 얼굴에 색소가 침착 되므로 외출 시 햇볕을 잘 가려줘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코의 변화를 살펴봐야 합니다.

    수술 1주일 후, 2주, 4주, 3개월, 6개월, 1년 정도까지 최소 6번 정도는 내원하여 코의 변화를 살펴봐야 합니다.